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시아나 항공 누락 마일리지 사후 적립 방법

by HeavensWind 2020. 9. 3.

아시아나 항공 비행기를 타고 이미 목적지에 도착했는데 뒤늦게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을 하지 않은게 생각나는 경우들이 있으실거예요. 이번에는 항공사를 이용한 후에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살펴볼 항공사는 아시아나 항공이예요.

 

 

 

알고나서 보니 아시아나 항공 누락 마일리지 적립할 수 있는 메뉴가 잘 보였지만, 모를때는 해당 메뉴를 찾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는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 있는 챗봇 '아론'을 통해 관련 메뉴를 찾았어요. 먼저 간단하게 챗봇 '아론' 이용방법을 알아보고 사후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까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주소

 

https://flyasiana.com/

 

ASIANA AIRLINES

 

flyasiana.com

■ 아시아나 항공 챗봇 서비스 '아론' 이용방법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접속 혹은 아시아나항공 앱을 들어와서 아시아나 비행기 모양의 챗봇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챗봇 서비스가 오픈되면 문의 관련 항목들이 나오고, 이 항목들과 상관없이 질문을 입력해도 원하는 답변이나 관련 메뉴에 대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아시아나 항공 누락 마일리지 사후 적립 방법

 

 

누락 마일리지는 아시아나항공/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제휴항공사를 탑승한 경우에 적립이 가능합니다. 적립대상 항공사로는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기타 제휴 항공사(에티하드항공, 에어아스타나, 카타르항공)가 있습니다.

 

■ 아시아나항공편 누락 마일리지 적립 안내 및 유의사항

 

 

아시아나 정기 운항편인 경우에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나 아시아나항공 앱을 통해 간편하게 누락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할 필요는 없고, 탑승을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탑승기록 정보(편명/탑승구간/좌석번호/티켓번호/탑승일)만 알고 있으면 바로 적립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 누락된 마일리지는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 신청시에만 적립이 가능하며, 아시아나항공 회원가입 이전에 탑승한 내역은 적립되지 않는다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급하게 아시아나 항공편을 이용해서 여행가시는 분들은 아예 적립하지 않을 생각이 아니라면 적립은 추후에 하더라도, 회원가입은 미리미리 해놓으시는게 좋겠어요.

 

제 경우에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누락 마일리지 적립을 진행했는데요. 적립한 뒤에 보니 아시아나항공 앱을 통한 방법이 메뉴도 더 찾기 쉽고, 간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누락 마일리지 적립 메뉴에 들어와서 탑승기록 정보를 입력한 뒤 신청해주세요.




마일리지 적립된 결과는 신청 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및 기타 제휴항공사 누락 마일리지 적립 안내

 

 

아시아나 항공사를 제외한 기타 다른 항공사의 마일리지 적립의 경우에는 탑승권 원본과 항공권(원본 또는 사본), 전자항공권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적립신청을 한 후에도 마일리지가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립이 확인될 때까지 관련 자료들을 보관해야 합니다.


항공편 탑승 이후 누락된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애초에 아시아나 항공에서 직접 티켓을 구입했으면 누락될 일이 없었겠지만, 저는 투어사를 통해 항공편 티켓을 구입하고 급하게 탑승하느라 사전에 마일리지 적립 처리를 하지 못했어요. 저처럼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