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통관고유부호/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발급 방법 사이트 주소변경 해외직구 필수 입력(모바일/PC)

by HeavensWind 2020. 11. 15.

개인통관 고유부호/개인통관 고유부호 조회 발급 방법 사이트 주소변경 해외직구 필수 입력(모바일/PC)

 


해외직구 극성수기라고 불리는 2020 블랙 프라이데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블랙 프라이데이에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고 최대한 빨리 구매하기 위해선 미리미리 해외직구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아놔야 합니다.

 

이미 발급받은 개인통관고유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분들은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사이트에 접속해서 본인의 통관번호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발급 신청과 조회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고 모바일 및 PC 환경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조회 및 발급받는 방법이 더 간단하므로 저는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방법

1. 포털사이트(네이버/다음/구글 등) 검색창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색

 

 

2.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에 접속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P.UNI-PASS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은 회원가입없이 이용가능하며 모바일에서 「모바일 관세청」 앱 설치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  부호발급  후  사용정지는  가능하나,  삭제는  할  수  없음

unipass.customs.go.kr

 

 

3. 본인 명의 휴대폰을 이용해서 본인인증 진행(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4.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지 않은 경우 신청화면으로 이동(기존에 발급을 받은 경우 조회 화면으로 이동)

좌측 사진은 본인인증에 성공해서 신청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알림이고, 우측 사진은 기존에 발급받은 정보가 있어서 자동으로 조회된 화면입니다.

 

 

5.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신청 화면(개인 신상정보 입력 및 동의)

 

 

쇼핑몰 해외직구 시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하기

조회 화면에서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복사되어 이용하려는 쇼핑몰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로 시작하는 13자리를 입력해서 사용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시에는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기재하지만 물품을 배송받으려는 배송지 주소와는 달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물품 배송은 개인통관번호의 주소지와 상관없이 쇼핑몰에 입력한 배송지 주소로 전달됩니다.

 

또한 개인통관고유번호는 최대 연 5회에 한하여 재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용 및 유출된 경우 재발급받아 사용하세요. 만약 구매대행업체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한다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통해 수입 통관 절차가 진행되므로, 주민등록번호 요구에 응하지 않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