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 노트북 공장 초기화 포맷하는 법 (feat. LG 리커버리 센터)

by HeavensWind 2020. 12. 24.

LG 노트북 공장 초기화 포맷하는 법 (feat. LG 리커버리 센터)

 

오늘은 LG 노트북 공장 초기화, 포맷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노트북은 노트북 시스템이 버벅거리면서 느려지거나 오류가 반복되는 등의 이상 증상이 발생한 경우, 사용자가 직접 손쉽게 노트북 공장 초기화를 할 수 있도록 LG 리커버리 센터(LG Recovery Center RE)라는 시스템 복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오늘 진행하는 공장 초기화는 LG 노트북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LG 리커버리 센터를 이용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포맷, 공장 초기화를 시작 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주의사항이 있으니 먼저 주의사항을 숙지한 뒤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LG 노트북 포맷, 공장 초기화 주의사항

※ 공장 초기화 진행 시 하드 디스크 포맷되거나 저장한 사용자 데이터 및 프로그램이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 및 개인자료는 공장 초기화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해야 합니다.

(백업은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는 노트북 내 드라이브가 아닌, 외장하드, USB 메모리, USB HDD, CD/DVD 등의 외부장치를 통한 백업 필요)

 

※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을 시 진행되지 않거나 진행 중에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공장 초기화 시작 전 노트북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주세요.

 

※ 공장 초기화가 진행 중일 때에는 시스템을 강제로 종료하지 마세요.

 

※ LG 리커버리 센터를 통해 공장 초기화를 진행했다 하더라도, LG전자는 공장 초기화를 통해 발생한 사용자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LG 노트북 공장 초기화 포맷하는 방법

1. 전원 버튼을 누른 후, 초기 LG 로고가 검은 화면에서 나올 때 'F11' 키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눌러주세요. (잘 되지 않는다면, 'Fn' 키와 함께 'F11' 키를 눌러주세요)

 

2. 공장 초기화 과정에서 사용할 언어를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저는 '한글'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3. 공장 초기화에 대한 주의 사항을 읽어 보시고 맨 마지막 부분의 [동의함] 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4. 공장 초기화 진행됩니다. 약 10~20분 정도 소요되며, 중간에 전원을 강제 종료하거나 어댑터를 분리하면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모든 공장 초기화 과정이 완료되면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초기화 완료 후에는 Windows 초기 세팅이 필요합니다. 언어(한국어)와 지역(한국)을 선택 후 [예]를 눌러주세요.  

 

7. 자판 배열은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 후 [예]를 눌러주세요. 두 번째 키보드 레이아웃은 [건너뛰기]로 넘어갑니다.

 

8. 네트워크에 연결이 뜨면 사용하는 와이파이를 선택해서 연결하거나, [지금은 건너뛰기]를 통해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9. 라이선스 계약 내용을 확인 후 [수락]을 눌러주세요.

 

10. Microsoft 계정으로 이 PC(노트북)을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계정이 없는 경우, [계정 만들기]를 통해 새 Microsoft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거나 예전에 윈도우를 사용하던 방법과 동일하게 [오프라인 계정]을 눌러서 온라인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PC 로컬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네트워크 연결을 하지 않았다면 로컬 계정(오프라인 계정)으로 만들어주세요.

 

11. 로컬 계정(오프라인 계정)을 선택했을 경우,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 때, 오프라인 계정의 비밀번호를 분실하거나 잊어버리면 다시 찾을 수 없으므로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는 비밀번호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장치의 개인 정보 설정 선택은 항목별로 기능을 키거나 끈 뒤, 제일 하단의 [수락]을 눌러주세요.

 

13. Windows 설치 마무리 작업이 진행됩니다.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으며, 진행중에 강제로 PC 전원을 끄지 말아주세요.

 

14.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윈도우가 재부팅 됩니다.

 

15. 노트북 공장 초기화 작업이 끝나고 윈도우가 재부팅됐다면, 모든 포맷 과정이 정상적으로 끝났습니다.

 

필요시에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측은 랜섬웨어와 같은 악성코드 감염 및 다른 시스템으로의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의 적극적인 윈도우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 설치방법 및 영상 이미지는 윈도우10 버전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만약 공장 초기화 중 에러가 나오면서 진행이 안되면 LG전자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생활정보] -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방법 (새 아이폰 동기화)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방법 (새 아이폰 동기화)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방법 (새 아이폰 동기화) 새 폰 사면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가 제일 고생스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방법을 알아보고 대

heavenswind.tistory.com

[생활정보] - 아이폰 12 블루 언박싱, 용달블루 실사로 실물 확인하기 (feat. 쿠팡 로켓배송 구매 후기)

 

아이폰 12 블루 언박싱, 용달블루 실사로 실물 확인하기 (feat. 쿠팡 로켓배송 구매 후기)

아이폰 12 블루 언박싱, 용달블루 실사로 실물 확인하기 (feat. 쿠팡 로켓배송 구매 후기) 이번에 용달블루라 불리며 참 많은 말이 나오고 있는 아이폰 12 블루 언박싱 시작합니다. 저는 이

heavenswin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