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우리몸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의 7가지 효능

by HeavensWind 2020. 3. 26.

비타민 C는 수용성이며 오렌지, 딸기, 키위 그리고 피망, 브로콜리, 케일 및 시금치 같은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고, 비타민 C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 100mg입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음식에서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많은 사람들이 필요에 의해 영양제를 사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과학적으로 입증된 비타민 C 영양제 섭취의 7가지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신체의 자연 방어력을 강화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비타민 C를 섭취하면 혈액 항산화 수준을 최대 30%까지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신체의 자연 방어 기능으로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심장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성인의 약 1/3이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의 주요 원인으로 심장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고혈압 유무에 관계없이 건강한 성인과 고혈압 환자 모두에게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비타민 C 보충제를 섭취하면 심장에서 혈액을 운반하는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고혈압은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비타민 C는 이러한 위험 요소를 줄여 심장병과 같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이요법을 통해 이미 비타민 C를 풍부하게 섭취 중이라면 비타민 C가 심장 건강에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혈액 요산 수치를 낮춰 통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통풍은 관절염의 한 유형으로 관절의 염증, 특히 큰 발가락의 염증 증상을 포함하며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통풍이 있는 사람들은 몸의 붓기와 갑작스러운 심한 통증을 경험합니다. 
요산은 신체에서 생성되는 폐기물로 혈액에 요산이 너무 많으면 통풍 증상이 나타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가 혈액에서 요산을 줄여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통풍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5. 철분 결핍을 예방합니다 
철분은 신체에서 다양한 기능을 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적혈구를 만들고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등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비타민 C는 철분의 흡수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어 빈혈이 있는 사람들의 철분 결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식물성 철분 공급원과 같이 잘 흡수되지 않는 철을 흡수하기 쉬운 형태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100mg의 비타민 C를 섭취하면 철 흡수율이 67%가량 향상될 수 있습니다. 

 

 

6. 면역 강화를 돕습니다 
사람들이 비타민 C를 섭취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비타민 C는 백혈구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돕고 피부의 방어 시스템을 강화하며 상처를 더 빨리 치유하도록 함으로써 면역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7. 치매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는 일반적으로 노인들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치매 환자의 혈중 비타민 C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C는 식이요법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지 못한 사람들의 치매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의 수치가 낮으면 치매와 같은 기억력과 사고의 장애 위험이 증가하는 반면, 음식과 영양제를 통해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면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비타민 C는 입증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감기를 예방하고, 암 위험을 줄이며, 안과 질환을 예방하거나,  
납 독성을 치료하는 등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사항들도 있다는 점은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식이요법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지 못한다면 비타민 C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량을 늘리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2020/04/08 - [건강] - 극손상 헤어, 건조한 모발을 윤기 나는 머릿결로 만드는 비타민 살펴보기

2020/04/04 - [건강] - 에너지를 향상하는 최고의 비타민 및 보충제를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