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에 가장 좋은 음식 15가지 식품을 알아보자

by HeavensWind 2020. 3. 28.

미국과 서유럽에서 가장 건강하다고 생각되는 15가지 식품이 나와 있습니다.
식이 요법을 통해 다양한 영양소를 얻기 위해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한 정보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건강한 식습관의 비결입니다. 이 글에서는 15가지 건강에 가장 좋은 음식과 그 이점을 다룰 것입니다.


1. 아몬드
아몬드는 마그네슘, 비타민 E, 철 및 칼슘 등을 포함하여 많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2. 브라질너트
브라질 견과류(Bertholletia excelsa)는 가장 건강에 좋은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훌륭한 원천이며, 또한 많은 양의 비타민 B-1, 비타민 E, 마그네슘 및 아연을 제공합니다.
브라질 견과류에는 다른 많은 음식보다 셀레늄이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미네랄이며 인체에 훌륭한 산화 방지제입니다.

3. 렌틸콩
렌틸콩은 많은 양 의 섬유질, 마그네슘 및 칼륨을 제공 합니다.
요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씨앗을 발아하여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스낵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오트밀
오트밀에 대한 관심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지난 20년 동안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귀리 밀기가 있는 식품은 저지방식 요법의 일부로 심혈관 건강상의 이점을 준다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오트밀의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곡물의 가용성 섬유질 함량은 콜레스테롤 수치 를 낮추고 심혈관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귀리는 복잡한 탄수화물과 수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소화 속도를 늦추고 혈당 수준을 안정화시킵니다. 오트밀은 또한 엽산과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5. 밀 배아(밀눈)
밀 배아는 식물로 자라는 밀의 일부입니다. 본질적으로는 씨앗의 배아입니다. 밀기울과 함께 세균은 밀링의 부산물입니다. 곡물을 정제하면 종종 세균과 밀기울이 제거됩니다.
밀 배아는 비타민 E, 엽산, 티아민, 아연, 마그네슘, 필수 지방산 등 여러 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많은 양 의 섬유질, 칼슘, 칼륨, 엽산 및 식물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식물 영양소는 심장병 , 당뇨병 및 일부 암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화합물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C 및 베타카로틴과 같은 필수 항산화 제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브로콜리를 반 컵으로 한 번 섭취하면 일일 일일 비타민 C 값의 약 85 % 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브로콜리를 너무 익히면 주요 영양소가 많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날것 또는 살짝 찐 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 사과
사과의 산화 방지제는 사람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8. 케일
양배추는 잎이 많은 녹색 채소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비타민 C와 K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케일을 요리하거나 스무디 또는 주스에 혼합할 수 있습니다.

 


9.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상당한 양의 섬유, 산화 방지제 및 식물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미네랄 및 비타민과 달리, 식물 영양소는 생존에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질병을 예방하고 중요한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10. 아보카도
어떤 사람들은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아보카도 섭취를 피합니다. 그러나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지방뿐만 아니라 B ​​비타민, 비타민K 및 비타민 E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좋은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아보카도는 고밀도 지단백질, 즉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켰습니다. 이 유형의 콜레스테롤은 혈류에서 더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제거합니다.
아보카도에는 항암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색 아보카도 씨앗 추출물은 유방암, 결장암 및 전립선 암세포의 생존력을 감소시켰습니다.

 

11.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연구에 따르면 잎이 많은 녹색을 섭취하면 심혈관 위험 요소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시금치는 산화 방지제 성분이 함유된 잎이 많은 녹색의 예이며, 특히 생, 찜 또는 매우 가볍게 삶을 때가 좋습니다. 다음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A, B-6, C, E 및 K, 아연, 인, 구리, 칼륨, 칼슘, 철 등)

 


12. 고구마
고구마는식이 섬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B-6 및 칼륨을 제공합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A, 비타민 C, 철, 칼슘, 단백질 및 복합 탄수화물 함량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13. 기름기 많은 생선
기름기 많은 생선의 예로는 연어, 송어, 고등어, 청어, 정어리 및 멸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물고기는 조직과 장 주위에 기름이 있습니다.
그들의 마른 필레에는 높은 수준의 오메가 -3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식이 보조제 (ODS)에 따르면이 오일은 심장과 신경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ODS는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이 관절염과 같은 염증 상태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들은 또한 비타민 A와 D가 풍부합니다.

 


14. 닭고기
닭고기는 가성비와 건강에 좋은 고기입니다. 토종 닭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준비 및 조리 방법은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즉, 닭고기 튀김 섭취를 제한하고 소비 전에 항상 피부를 제거해야 합니다. 닭 피부에는 포화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15. 계란
계란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계란에는 에너지를 보존하고 적혈구를 생성하는 데 중요한 B-2 및 B-12를 포함한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란은 필수 아미노산 류신의 좋은 공급원이며 근육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은 또한 세포막에 중요한 콜린을 많이 제공합니다.
노른자에는 계란의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당량의 지방을 섭취하는 것은 균형 잡힌 영양가있는 식단의 일부로 건강에 좋습니다.

균형과 조절
식이요법에 이 15가지 음식을 포함시키면 분명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특정 유형의 음식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0/03/29 - [건강] - 슈퍼푸드란 무엇이며 왜 먹어야 할까요?

2020/04/06 - [건강] -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무엇입니까?

2020/04/17 - [건강] - 소화 잘되는 음식과 소화 잘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댓글